2015년, 함양지역 학부모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된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는 6.2(화) 저녁 7시 함양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함양에 있는 유, 초, 중, 고 학부모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교육 특강 첫 번째 시간을 열었 열었다.
‘자아존중감감을 키우는 올바른 양육태도’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동순 소장( 한국부모교육센터 )이 진행하였다. 우리 자녀들의 건전한 자아상을 형성하는 3가지 요소는 소속감(누군가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 가치감(자신을 중요하고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여기는 것), 자신감(자신의 능력에 대한 만족감)인데 이것이 순서대로 이루어져야 안정된 성격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내 자녀가 무기력해지고 학교부적응 하게 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부모들의 지나친 간섭과 잔소리, 과잉보호 때문이라며, 내 자녀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방법과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기 주도성을 키워주는 방법을 제시하는 2시간의 교육 시간 동안 부모님들의 마음을 울리고 감동을 주는 교육이었다. 특히, 자녀들과의 자연스러운 스킨쉽을 위해 큰 원으로 둘러 서서 돌아가며 한사람씩 포옹을 해 봄으로써 부모들은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큰 깨달음과 눈물을 흘렸다.
학부모교육 특강에 참여한, 김여진 님(함양여중) 은 “ 진작 이런 강의를 들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과 함께 지금이라도 듣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고 소감을 전하였다. 한 학부모는 이 교육을 자신이 소속된 학교에 초청을 의뢰하기도 하였다.
수동중학교는 앞으로도 2차례 더 학부모 교육 특강을 계획 중이다. 무엇보다 학부모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특강을 위해 전교사가 관심을 가지고 협력을 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