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5월 27일 유치원생과 1~4학년을 대상으로 김해 진영도서관에서 지원한‘북 버스(BOOK BUS)’체험 활동의 기회를 가졌다.
북버스는 10시부터 12시까지 1-2학년 학생이, 오후 1시 20분부터 3시까지는 3~4학년과 병설유치원생들이 참여하였다. 북버스 안에서 학생들은 연령에 맞게 선정된 동화책(유치원: 무지개 꽃이 피었어요, 1-2학년: 종이 봉지 공주, 3-4학년: 백만 번 산 고양이)을 체험하게 되었다. 북버스 화면에 나타난 동화책의 그림과 글을 선생님의 멋진 구연동화로 듣는 활동으로 시작된 북 버스 체험은 독서활동 후에 책과 관련된 무지개꽃 왕관 만들기(유치원), 성 만들기(1-2학년), 만다라 목걸이 만들기(3-4학년)활동을 하였다. 두 가지 활동을 마친 후에는 북버스 내부에 비치된 동화책을 골라 즐겁게 읽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독서활동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1학년 양은재 학생은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동화가 정말 재미 있었고, 책에서 나온 성을 직접 색칠하고 만드는 시간이 좋았다.”고 하였다. 김보라 담당자(진양도서관)는 “북버스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고 동화구연 이후에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통하여 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들을 때 마다 북버스 활동이 즐겁다고 하였다.”오늘 실시한 북버스 활동은 학생들이 좋은 책을 많이 읽고 독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