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등학교(교장 김춘복) 전교생(59명)은 5월 21일부터 5월 22일까지 꿈을 찾아 떠나는 서울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서울 현장체험학습은 삼성 꿈 장학재단의 지원 프로그램과 학교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실시되었다.
첫째 날은 아이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아동극인 ‘너는 특별하단다’라는 연극공연을 관람하였다. 특히 연극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상초 학생들에게는 이번 공연은 자존감 향상이라는 내용 측면에서도 좋았지만 실제로 연극 공연을 보고 배우들이 직접 연기하는 장면을 눈으로 살펴본다는 점에서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다음으로는 에너지 드림 센터를 방문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에너지와 에너지 사업과 관련된 직업에 대해 살펴보았다.
둘째 날은 키자니아에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체험을 하였다. 키자니아에서는 경찰, 소방관, 군인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직업군 체험을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체험하거나 볼 수 없었던 라디오 DJ, 출판사, 과자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등을 할 수 있었다. 서상초 아이들은 ‘다양한 직업 체험을 해보고 여러 가지 직업의 흥미로운 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서울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서상초 꿈돌이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선택의 폭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