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1일(목)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교장 선생님과 함양경찰서 관계자, 교직원, 명예경찰소년단을 비롯한 전교 어린이회 임원이 모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은 명예경찰소년단이 중심이 되어 교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명예경찰소년단은 지난 4월 10일 발대식을 가지고 5학년 10명, 6학년 10명, 총 20명의 학생이 학교폭력예방 및 학교생활질서유지를 위해 꾸준히 활동을 해오고 있다. 명예경찰소년단 조끼와 모자를 갖춰 입고 단원들은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에 맞춰 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예방 구호를 큰소리로 외쳤다.
이날은 특히 경찰서의 협조로 포돌이와 포순이도 등장하여 학생들의 호기심을 높이는 동시에 학교폭력예방 홍보문구가 적힌 알림장을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캠페인활동의 효과를 배가시켰다. 30여분의 캠페인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명예경찰소년단이 주도하여 등교하는 학생들과 삼삼오오 모여 캠페인 표어를 따라 읽는 등 적극적으로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캠페인은 30여분동안 진행되었는데 구호를 외치는 학생들의 모습은 사뭇 진지하였으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명예경찰소년단원 한영우 학생은 “명예경찰소년단으로서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앞장서는 것이 당연한 일이며 학교에 사소한 폭력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을 하겠다.”라는 굳은 의지를 소감으로 밝혔고 서억섭 교장선생님께서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에 지역사회, 교직원,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고 특히 학생들이 주도하는 진정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학생들의 활동을 격려하는 동시에 경창관계자, 교직원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