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는 지난 4월 30일 전교생과 200여명의 학부모와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도담도담 아우르는 위성 봄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짧은 기간 동안 준비한 운동회였지만 백군과 청군 두 팀으로 나누어 개인 달리기,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등 평소 익힌 체육 활동을 적용해 보고, 단체 경기를 통하여 질서의식과 협동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해 흥미롭게 펼쳐졌다.
교장선생님의 신호총 소리와 함께 5학년과 4학년의 경기를 시작으로 마지막 청백 이어달리기까지 학생들은 질서와 규칙을 지키며 협동하여 즐겁게 경기에 임하였다. 학년 경기 중간에는 저학년들이 한 달간 중간 체육활동 시간에 열심히 익혀온 에어로빅과 위성초등학교 교기인 태권도 시범경기도 선보였다. 또한 자녀들과 손자․손녀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찾아온 학부모와 어르신들도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유년의 추억을 떠올리며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껏 뛰고 웃으며 추억에 젖어보는 즐겁고 신나는 하루였다. 특히 이번 운동회에는 관내 경찰서의 학교 전담 경찰관 팀이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운동장을 누비며 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쳐 관심을 받기도 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운동회는 오전 활동으로 끝났지만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해서 즐거웠고, 참석한 많은 학부모들은 자녀의 경기를 응원하고 함께 경기에 참여하며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운동회 개최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하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