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비밀친구 아미)
함양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흥식)는 4월 22일 연꽃어린이집과 꿈나무유치원 원아 2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성폭력예방교육 “소중한 내 몸은 내가 지켜요(내 비밀친구아미)”의 일환으로 성폭력예방 인형극을 상연했다.
이날 공연은 2회기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연꽃어린이집과 꿈나무유치원 강당에서 원아 모두가 관람하여) 아이들에게 가장 친숙한 인형을 통해 올바른 성가치관을 형성, 잠재적인 성학대 위험상황을 인지시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내용의 공연을 진행했다. 우리 몸의 소중함과 소중한 몸을 지키는 방법과 더불어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사례와 대처방법에 대하여 재미있는 인형극 형식으로 공연함으로써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범죄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지역사회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이날 배운 내용을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성학대 위험 상황 시 대처방법을 연습하고 ○,✕문제를 통해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연꽃어린이집과 꿈나무유치원에서는 성폭력예방 인형극을 통하여 아동 성폭력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상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범죄 상황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적절한 대처방법을 자연스럽게 교육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