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알찬 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는 “ 2015. 학부모교육 거점기관” 으로 선정되어 함양지역 학부모 교육 강화와 학부모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학부모 강화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수동중학교는 함양에 소재하는 초, 중, 고 학교의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유익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는데, 구체적인 일정과 내용은 다음과 같다.
6월 2일 (화) 저녁 7시에는 수동중 도서관에서 한국 최초의 부모교육기관인 한국부모교육센터 이동순 소장을 모시고 “ 내 아이와 시원하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리며, 10월 27일 (화)에는 경상대 중어중문학과 한상덕 교수를 모시고 “ 행복한 부모 되기” 특강이 계획 중이다.
또한 5월부터 12월까지 자녀의 신체 건강관리를 위한 “ 부모님과 함께하는 필라테스 교실” 일 본교 다목적실에서 매주 금요일 열릴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자율과 참여의 교육공동체가 정립되며 학교 – 교사 – 학부모회 연계로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학부모 모니터링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하여 학부모의 학교 참여 기회와 관심이 확대될 것과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 문화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수동중 학부모 교육에 열심히 참여한 학부모 대표 이성자님은, “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시설을 이용한 지역 학부모 대상 학부모 동아리 운영도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하시며 또한 함양지역 학부모들이 자연스럽게 가까워져 서로정보를 공유하는 알찬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