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는 4월 2일 경상남도과학교육원 일일과학체험교실에 참가하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체험활동을 하고 왔다.
벚꽃으로 아름다운 진성의 국도를 따라 경상남도과학교육원에 도착하니 연구사, 해설사분들이 제일 먼저 도착한 우리학교 학생들을 아주 반갑게 맞이해 주셨다. 우리는 대강당의 가장 앞쪽에 자리를 잡아 신기한 과학의 세계 시연을 자세히 볼 수 있었다. 마치 마술처럼 느껴지는 과학의 세계를 통해 전기, 지시약, 빛의 굴절, 질소의 성질 등에 대해 재미있게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다.
다음으로 예쁜 해설사 선생님을 따라 지구의 탄생과 공룡, 화석, 신기한 과학의 원리 등을 배울 수 있는 전시관을 둘러보기도 하고 직접 체험하기도 하였다.
또한 천체투영관에서 마치 우주선을 타고 별자리 탐구하는 듯 신나게 별자리와 빛의 세계를 탐험하였으며 과학실험공작활동으로 화확실험실에서 구리로 만든 나만의 회로카드, 생물실험실에서 구슬만화경을 멋지게 만들면서 과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작품활동을 해 보기도 하였다.
6학년 박민지 학생은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고 신기한 것인 줄 몰랐는데 오늘 새롭게 알게 되었고 이제 주변의 사물을 보면 호기심을 많이 가져야겠어요”라며 오늘 체험활동을 한 소감을 말하기도 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