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수) 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창의축제」를 개최하였다.
학년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과학 체험으로 꾸며졌으며 3월 30일(월)부터 4월 10일(금)까지 과학 독후감, 과학 표어, 과학 미술, 과학발명 아이디어 공모전을 펼치게 된다. 특히 과학발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학생들이 가족들과 함께 발명 아이디어를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도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과학체험 활동은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 낙하산 만들기, 불빛이 나는 발광 탱탱볼 만들기, 비행물체 만들기, 인체 내부를 탐구하는 인체 내부 모형 만들기, 오염된 물을 정화할 수 있는 간이 정수기 만들기 등 학년별로 특화되고 적정화된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과학창의축제에 참여한 5학년 여경민 학생은 “인체 내부 모형 만들기에 참여했는데 고무줄을 이용하여 만들면서 ‘탄성에너지’가 무엇인지도 알 수 있었고 움직이는 물체를 만드니 정말 재미있었다.”며 집으로 가서도 부모님과 머리를 맞대어 과학발명 아이디어 공모전에 꼭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앞으로 이런 과학적 체험의 기회는 함양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뿐만 아니라, 과학을 통한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더불어 현세대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에까지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공존을 이루는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