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5일 작지만 알찬 서하초등학교(교장 김형렬)에서는 지능화, 저연령화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홍춘수 전담 경찰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위험성에 대한 주제를 시작으로 폭력에 대한 유형과 대처법, 유괴와 납치 예방법 그리고 교통법규 준수 전반에 대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내용이나 교육 중 어려웠던 내용을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였으며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강사는 무엇보다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생각하는 마음이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특히 홍춘수 전담 경찰관은 선물을 전달하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운동도 하고,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것을 당부하며 범죄예방교육을 마쳤다.
범죄예방교육을 받은 5학년 어린이는 “경찰 아저씨가 가르쳐 주시니 학교폭력에 관해 좀 더 알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는 소중한 나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조심해야겠어요.”라며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범죄예방교육을 통해 서하초등학교 학생들 모두가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