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조환용)는 3월 19일 목요일 오후 17시 30분 부터 21시 30분까지 함양제일고 다목적강당(용문관)에서 학부모 16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및 취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먼저 김태진 진주남중학교 교장의 ‘훌륭한 자녀는 부모가 만든다’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연수를 비롯하여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학교폭력 예방교육과 급식관련 동영상 시청을 실시하였다. 2부에서는 2015학년도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부서별 안내와 담임교사 중심으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진로에 대해 학부모와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을 맞이한 조환용 교장은 설명회 인사말에서, 특성화고교로서 본교의 발전 방향과 학생들이 밝은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의 노력을 약속하고 학교와 학부모가 더욱 힘을 모아 학부모, 지역사회,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학부모들의 관심어린 협조를 강조하였다.
뒤이어 이호대 교감은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를 위한 학교의 부서별 업무와 방침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특성화고등학교의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공개수업을 통한 교사 수업 컨설팅과 자율연수 등 교사의 직무수행능력과 수업능력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다음으로 교무기획부, 산학협력부, 인성교육부, 교육연구부, 진로진학상담부 등 부서별 연간 핵심 업무를 세부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학부모들은 많은 관심을 표하며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에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등 늦게까지 자리를 뜨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와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다함께 함양제일고 발전을 위해 힘쓸 것임을 다짐하며 이날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학부모들은 학교의 발전된 모습을 몸소 체험하고 학교에 대한 더욱 깊은 신뢰를 쌓을 수 있었다고 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학교관계자는 160여명이라는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랫동안 학부모와 교사, 학교가 서로 교류하고 공감한 결과이며, 이를 계기로 학생들이 더욱 바르게 성장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학교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