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금) 병곡초등학교(교장 여춘호)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3월 16일(월) ~ 3월 27일(금)까지 운영하고 있는‘1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 및 친구사랑 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이란 노르웨이 학자 올베우스가 개발한 학교폭력 멈춰 프로그램의 핵심 내용인 ‘4대 규칙’, ‘멈춰 제도’, ‘역할극’등을 통해 학급 및 학교 단위에서 학생들 스스로 학교폭력의 방관자가 되지 않도록 하여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는 범도민적 학교폭력 예방 운동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여 폭력과 따돌림 없는 안전한 학교 구축에 동참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병곡초등학교에서도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는데 먼저 학교폭력 예방 동영상을 시청하며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전교어린이회장의 결의문 낭독과 학교폭력 서약서 작성을 통해 학교폭력 발생 시 방관하지 않고 적극적인 자세로 상황을 제지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의 학생들은 모두가 친 형제자매처럼 지내고 있어 학교폭력과는 거리가 멀지만 이 캠페인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연중 꾸준히 실시한다면 학교 밖에서 언제든지 겪을 수 있는 학교폭력 상황에 현명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