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금반초등학교(교장 강민구)는 2008년 경상남도교육청지정 보건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된 이래 전국 최초의 아토피 보건학교라는 자긍심을 바탕으로 아토피 보건교육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2010년 전국 최초의 아토피 숙소 ‘금바실 도담채’를 준공하였으며 교실 및 골마루 내부를 A급 편백나무로 마감하고 각 교실에 공기정화식물, 온·습도계, 피톤치드 휘산기, 가습기 등을 비치하여 쾌적한 교실 환경을 조성하였다. 2014년에는 녹색공간 사잇길 금반 지압로를 설치하여 숲속 같은 친환경교육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자연친화적인 학교환경 속에서 다양한 아토피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경기, 울산, 진해, 거제 등 타 지역의 학생들이 금반초등학교로 전입하였으며 관련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이처럼 아토피 보건학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 금반초등학교는 2015년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함께 꿈을 키우는 행복한 금반교육’을 모토로 꿈․희망․창의성․바른 인성을 겸비한 된 사람, 난 사람, 큰 사람의 육성을 교육 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나의 희망, 나의 미래! 꿈 찾기 프로젝트’, ‘금반어린이, 지리산을 품다.’, ‘무대 위에서는 내가 주인공! 연극 만들기’, ‘자연 속의 아토피 Zero 보건교육’의 4가지 특색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모든 교육 공동체는 자기 성장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학생,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가르침에 사랑과 열정을 더하는 멋진 선생님, 학교 교육을 사랑하고 지원하며 소통하는 열린 학부모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질 높은 학교문화를 창출하여 꿈·희망·창의성·바른 인성을 겸비한 된 사람, 난 사람, 큰 사람을 육성하는 명품 교육을 전개할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