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곡초등학교(교장 박종선)에서는 3월 2일(월)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합동 입학식이 열렸다. 유치원 신입생 11명과 초등학교 신입생 11명의 입학식에는 입학선언, 학교장 인사말씀, 입학 축하금 및 축하선물 전달, 축하 풍선 이벤트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초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학교에서 마련한 축하 선물과 지곡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 마련한 입학 축하금 2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하여 모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하며 모교 사랑을 실천하는 선배들의 사랑을 함께 전하였다.
또한 부푼 기대와 희망을 풍선에 담아 전하는 풍선이벤트도 진행하여 학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선배들의 따뜻한 환영과 축하의 마음을 전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박종선 교장선생님은 신입생 한 사람마다 이름을 불러주시면서 “기초와 기본을 충실히 공부하면서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작은 학교에서 큰 꿈을 키우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씀하셨으며, 재학생 선배들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어린 동생들이 학교에서 잘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며 입학생 한 명씩을 꼭 껴안아 주었다.
입학식에 참가한 신입생 학부모는 “가족 같은 따뜻한 분위기의 입학식에 참여하고 보니 아이를 맡기는 것이 마음이 놓인다. 우리 아이들이 선생님과 선배들의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