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흥식)는 지난 10월 1일 함양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드교구를 통한 자녀와의 소통”의 주제 아래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보드(판 위에서 말이나 카드를 이용한 게임)교구는 게임 말(놀이의 도구로 쓰이는 물건)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하는 아날로그 방식의 게임으로 사이버 게임 중독의 대안으로 창의적인 놀이 도구로 각광 받고 있다.
이날 진행한 게임은 자기 색의 타일을 보드 위에 가장 많이 올려놓는 사람이 이기는 젬블로 게임을 선보였다. 최대 6명까지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타일을 규칙에 맞게 보드 위에 많이 올리는 게임자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참여자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처음 보드게임을 접한 부모님들은 고개를 저으며 난감한 표정을 지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게임에 몰입하며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의 학습적인 부분과 함께 창의력과 사고력, 건전한 승부욕,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도 함께 키울 수 있어 효과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보드교구를 활용한 부모교육은 참여자 모두가 만족하는 시간이었으며, 게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교육 시간이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