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9월 30일에 유치원생과 1~4학년을 대상으로 진양도서관의 협조로 ‘즐거운 북 버스(BOOK BUS)’ 체험 활동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30일 북버스는 10시부터 12시까지 수동초병설유치원 학생과 1학년 학생이,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는 2~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북버스 안에서 학생들은 연령에 맞는 동화책을 선정하여 구연동화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는 것으로 시작된 북 버스 체험은 책 읽기 활동이 끝난 후엔 책과 관련된 거울 만들기와 구슬팔찌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또 만들기를 한 후에는 클래식 음악과 함께 편안하게 각자가 고른 동화책을 읽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학생들은 장면이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팝업북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친구에게 자신이 읽는 책을 보여주고 책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해 주었다.
북버스가 학교를 떠나는 순간까지도 눈을 뗄 수 없다는 3학년 학생의 말과 아이클레이로 거울을 만드는 활동이 가장 재미있었다는 학생들의 말처럼 오늘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북버스 체험활동을 통하여 책 읽는 학교를 지향하는 수동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책에 관심을 가지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