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호)은 9월 25일(목) 함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전 직원, 함양도서관장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가정내 학대를 방지하고, 가정폭력에 대한 우리사회 인식개선을 위하여 2014년 성폭력 및 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백연연 경남여성회부설 마산성폭력 상담소 전문 강사를 모시고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 성폭력 발생이 일상적 관계 내에서의 성차별과 폭력 관용문화에서 기인함을 공유, 개정된 성폭력 관련 법 제도에 대한 이해, 가정폭력 피해자의 신체적·정신적 피해 현실, 가정폭력을 가정사가 아닌 사회문제로 바라보기 위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예방교육에 참석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전 직원, 함양도서관장은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종합적 이해 증진과 더불어 방관자 의식을 극복 할 수 있는 행동지침을 알게 되었으며, 성폭력·가정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 및 대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한편 함양교육지원청은 여성발전기본법 등에 의거 해마다 전 직원과 관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에 온 힘을 다할 것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