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5월3일 함양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2. 고객감동경영 최우수 우체국을 수상한 함양우체국 박성태 우편물류과장을 초청하여 ‘고객 감동 경영 사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객을 감동으로 이끌어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의 불만족을 해소하여 민원인이 만족하는 으뜸함양교육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박성태 함양우체국 우편물류과장은 “외부고객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먼저 내부고객 즉 직장동료부터 만족시켜야 하며. 그 방법은 지시나 명령이 아닌 스스로 보여주는 솔선수범의 자세임”을 강조 했다. 또한 “친절은 실천하는 것이다”라고 설명 하면서 “친절의 실천은 나부터.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며. 이를 통해 외부고객의 민원 만족도가 고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함양교육지원청 변민석 교육장은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서비스 기대치는 매년 높아지는 상황이며 이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민원담당공무원 뿐만 아니라 함양교육지원청 구성원 모두가 친절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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