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군수권한대행 김종호)은 지난 4월19일 민원인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민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소통 행정을 위한 친절·청렴 및 민원업무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직무 연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객을 가장 가깝게 접하는 민원실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친절 및 청렴의 생활화 교육을 비롯해 민원업무의 보다 신속·정확한 처리를 위한 민원사무처리 관련 법률 및 지침교육. 2013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을 전달했다. 이날 교육에서 김영자 민원과장은 “오는 4월24일 실시하는 군수재선거에는 공무원 신분인 만큼 엄정한 중립자세를 지켜는 등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철저히 노력 할 것”과 “민원과는 민원인들이 많이 찾게 되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항상 깨끗하고 정돈된 민원실 분위기 조성은 물론 봄을 맞이해 민원인들에게 산뜻한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근무복 착용에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안전행정부의 2013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으로 2012년 민원행정의 성과와 반성을 통해 2013년도 국민중심의 맞춤형 창조적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소통민원창구 운영 등 행정기관과 국민 간의 신속한 의사소통 활성화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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