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의 신속한 민원처리를 유도하고 고객감동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양군이 도입한 민원처리마일리지제도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처리한 5일 이상 유기민원에 대한 마일리지제 운영상황을 점검한 결과. 이 중 4.831건(59.9%)이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 처리됐다. 마일리지 대상민원 7.314건에 대한 법정처리일수는 총 85.713일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41.857일 만에 처리완료 돼 무려 43.856일(51.1%)이 줄었다. 함양군은 이 결과를 토대로 마일리지 우수자 재난관리과 윤은교 주무관 외 5명과 우수부서 민원과 외 2개과에 대해 2013년 시무식 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업무 담당직원들의 마인드 향상으로 각종 민원처리가 많이 단축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자발적으로 친절·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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