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24일 오후 수동농공단지 내 퓨어플러스 회의실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수출활성화와 수출전략유통을 위한 ‘2018년 중소기업 수출종합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양군 주관으로 찾아가는 중소기업 수출종합간담회와 더불어 함양군의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정부..
함양군은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빈번함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청소주간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관내 대기배출사업장 및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설 청소 및 시설 관리와 함께 주변 도로 청소 등을 통해 미세먼지 발생을 최대한 줄여나갈 계획..
6~8월 이론·현장실습 병행, 현장투입 가능 전문 인력 양성 함양군은 미래 전략사업 중 하나인 함양산삼휴양밸리의 운용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을 본격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산삼휴양밸리 운영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생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내달 11일부터 18일..
예로부터 봄나물의 으뜸은 옻순이며, 지리산 함양에서 생산된 옻을 최고라 하였다. 이에 함양군 마천면 의중마을과 의평마을에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제1회 지리산둘레길 의중마을 작은 옻순 잔치’를 개최한다. 의중마을 옻농가 협의회 주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옻순축제에서는 옻순따기·옻나물 먹..
이용기 37.1%, 김재웅 29.3%서필상 전 전국농협노조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함양군수 후보로 결정 됐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4월22일부터 이틀동안 실시한 6·13 지방선거에 나설 경남지역 7개 시·군 단체장 후보 경선 결과를 23일 오후 8시30분 발표했다. 서필상 전 위원장(이하 예비후보)과 이용기 전 함양..
산림청(서부지방산림청)은 목재제품의 품질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목재제품 품질단속반을 5개조 20명을 편성하여 전남, 전북, 경남의 목재제품 생산업체 및 수입·유통업체 등을 대상으로 5월 4일까지 합동 점검을 나선다고 밝혔다.단속대상 목재제품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규격과 품질기준을 정한 총 15개 품목 ..
백전면 평촌마을
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4월 20일(금)부터 21일(토)까지 열린 '2018 경남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함양교육지원청을 대표하여 출전한 10개 종목 중 7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하여 함양 체육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
함양소방서(서장 윤영찬)는 23일 함양읍 소재 함양정신요양원을 방문해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주요 내용은 ▲각종 소방시설 관리 상태 점검과 예방지도 ▲소방통로 확보 등 화재 진압 여건 확인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적정여부 등을 확인했다.윤영찬 서장은 “피난약자시설은 화재 시 다수 인명 피..
지리산둘레길 옆에 살다보니 가끔 둘레꾼이 들린다. 지난 휴일엔 둘레꾼 여럿이 물 얻으러 왔길래 곶감 집에 오셨으니 맛이나 보고 가시라고 곶감을 내어 놓았다. 내가 직접 말린 곶감이라며 대봉곶감을 하나씩 권했다. 근데 일행 중에 부모 손잡고 온 어린 아이가 있었는데 (초딩1?), 곶감 포장재에 쓰인 글씨를 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