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윤)은 2021년 5월~6월에 걸쳐 함양읍 상림과 하림, 필봉산 일대에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청렴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전 직원을 6개 조로 편성하여 1주일에 1조씩 정해진 장소를 가볍게 돌며 쓰레기를 줍고 주변 환경 정화를 활동을 하는 등 청렴 실천을 위해 힘썼다.
이번 활동은 4월 지구의 날 맞이 청렴활동(전기 없는 점심시간)에 이어 지구살리기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나가기 위해 계획된 활동으로 맡은 바 책임을 다하여 공동체 이익을 증진하는 청렴의 의미가 더해졌다.
또한 조별로 잠시 업무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활동하며 직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갑질 및 부당한 업무지시를 근절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환경 보호와 직원 간 소통의 효과에 단순한 조깅 보다 칼로리 소비가 많은 활동을 통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더해져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도 직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가 이어졌다.
활동에 참여한 함양교육지원청 최연빈 주무관은 “우리 주변 환경을 챙기는 이런 작은 활동이 점점 많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지구살리기, 기후변화 대응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같은 사무실에서, 바로 옆자리에서 일하지만 평소 사무실 내에서는 주로 일적인 대화가 대부분이었는데 야외 활동을 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편하게 할 수 있어 직원들 간에 거리가 한층 더 가까워 진 것 같다”며 이 같은 청렴 활동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