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4월 16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과학실에서 함양Wee센터 연계 상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참석자를 대상으로 발열 검사와 소독을 한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상담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Wee프로젝트가 무엇인지 알리고, 함양Wee센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온라인 상담을 받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함양Wee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 설명 이후에는 6명의 함양교육지원청 전문상담인력이 참석한 학생을 대상으로 그림 검사와 성격 및 진로 간이 검사를 실시하여 상담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자기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간이 심리검사 후에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저학년은 비즈 팽이를 만들고 고학년은 스트링 아트를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 전문상담사는 “간이 심리검사는 학생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방임 등 학교와 가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발견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라며, 요즘 사회적으로 아동학대 문제가 큰 관심을 끌고 있어서 이번 심리검사는 그 부분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최○○ 학생은 “요즘 친구와 부모님 때문에 화가 날 때가 많이 있는데, Wee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상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함양Wee센터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교사들은 학생을 좀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