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중학교(교장 김진석)에서는 2017년 3월 30일(목) 전교사를 대상으로 태봉고등학교 교사 이순일 선생님을 초청하여 학생 활동중심 수업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기존의 교사중심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 및 활동중심 수업을 전개하기 위하여 실제 학생들의 모형인 모둠학습 형태로 열띤 토론을 개최하고 학생과의 신뢰감을 쌓고 서로 협력하여 과제를 수행하며 그 과정속에 도와주고 배려할 줄 아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재 구성하고 학생들의 주인공이 되게하는 수업, 함께 교감하며 학교를 진정한 배움의 공동체로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에 참석한 교무부장 조현길 선생님은 ‘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이런 토론의 시간을 통해서 선생님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좀 더 많아지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강사 이순일 선생님은 ‘ 살아있는 수업을 위한 선생님들이 노력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며 이런 시간들을 통해서 학생들과 교사가 하나가 되고 더욱 성장해 나가는 학교가 되었음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함께 토론에 참석한 교장선생님은 ‘수업방법 개선을 위하여 함께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서 행복한 학교, 학부모가 신뢰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는 소감과 함께 연수를 마쳤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