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임사를 하는 노지환 회장2. 취임사를 하는 강인호 회장3. 축사를 하는 임창호 함양군수4. 축사를 하는 임재구 함양군의회 회장5. 축사를 하는 진병영 도의원 재 김해 함양군향우회(회장 노지환)는 3월7일 저녁 6시30분 김해 내동소재 메르시앙 웨딩홀 라페스타뷔페(6층) 대 연회장에서 250여 향우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37차 정기총회 및 11대 12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회장 이·취임식에 앞서 시작된 정기총회는 회장 인사 및 안건상정으로 2016년도 예산결산 승인의 건, 2017년도 선출직 임원선임의 건, 회직 개정의 건, 2017년도 수입 지출 예산(안) 승인의 건이 상정되어 참석한 전 향우의 만장일치로 의결 통과되었다.
노지환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회장 이 취임식은 향우들의 단합과 친목, 우애를 상징하는 향우회기가 입장했다.
노 회장은 임창호 군수, 임재구 의장, 진병영 도의원, 박병옥 부의장, 김정희 군의원, 홍경태 기획조정실장, 정복만 행정과장 외 관계자, 김해향우 하선영 도의원, 김해시 장선근 총무국장, 김해(갑) 민홍철 국회의원 사무국장 김대승, 김해(갑) 김경수 국회의원 보좌관 김윤수, 재김해 경남 10개군 향우연합회 이종표 회장, 재김해 거창군 향우회 김경수 회장, 재김해 고성군향우회 김영환 회장, 재김해 남해군향우회 곽홍영 회장, 재김해 산청군향우회 이형근 회장, 재김해 의령군향우회 서인수 회장, 재김해 하동군향우회 정임근 회장, 재김해 합천군향우회 박홍제 회장, 가온길 봉사단 장철진 단장, 오윤근 부단장, 향장회 배명환 사무총장을 소개했다. 또 재김해 함양군향우회 임채옥 고문, 박호철 고문, 배종택 고문, 노은식 고문, 김선도 자문, 노환복 자문, 김회만 자문, 김정연 부회장 등 향우회 원로를 차례로 소개했다.
내빈소개에 이어 노지환 회장은 이임사에서 “2년이란 임기동안 즐겁고 행복했던 일도 많았지만 아쉬움도 많았던 것 같다.”고 회고한 뒤 “함양에서 개최된 출향인 단합대회와 경남10개군 체육대회에서 보여준 단합된 모습은 그 어느 조직보다 큰 자부심을 같게 되었다. 이제 뒤를 이어 향우회를 이끌어 갈 강인호 회장님을 비롯한 새 집행부에도 끊임없는 애정을 보여 주시기 바란다.”며 인사했다.
신임 강인호 회장부부는 이임하는 노지환 회장 부부에게 그동안 고생하셨다며 꽃다발을 전했다. 이어서 노지환 회장은 향우회기를 신임 강인호 회장에게 전달하자 우레와 같은 박수로 축하를 하였다.
강인호 신임회장은 이임하는 노지환 회장과 김수복 사무총장, 조하석 이희숙 총무, 이대현 감사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취임사를 통해 강인호 신임회장은 “그동안 향우회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역대회장님 들과 지난 2년간 무한 봉사를 마치고 이임하시는 노지환 회장님께 감사하다. 우리의 고향은 선비의 고장이요 사람 좋고 인정 많기로 소문난 고장입니다. 재김해 함양군향우회는 더 많이 참여하고 향우상호간 상부상조하는 향우회, 우리고향 함양을 더 많이 사랑하는 향우회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취임사를 마친 강인호 회장에게 노지환 회장 부부가 축하의 꽃다발을 전하며 취임을 축하했다.이종표 경남 10개군향우연합회 회장은 격려사에서 “뜻 깊은 함양향우회 회장 이·취임식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취임하시는 강인호 회장님 축하드리며 이임하시는 노지환 회장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함양군 향우회가 경남 10개군 향우회의 발전에도 역량을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임창호 군수는 축사에서 “우리 함양군은 항노화산업의 원년으로 삼아 2020년 함양항노화엑스포 개최 준비를 해야할 매우 중요한 해이다. 향우님들께서도 지금처럼 변함없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임재구 군의장은 축사에서 “강인호 취임회장님께 축하를 드리며 노지환 이임회장님은 그동안 재김해 함양군향우회를 잘 이끌어 주시고 고향 함양에 관심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진병영 도의원은 “재김해 함양군향우회원 정기총회를 축하드리며 강인호 취임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노지환 이임회장님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했다.
해외출장으로 참석하지 못한 허성곤 김해시장, 바쁜 국회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강석진(거창·함양·산청·합천) 국회의원과 김해(갑) 민홍철 국회의원, 김해(을) 김경수 국회의원, 개인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재경남도민회 박연환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전해왔다.
한편 신임 강인호 회장은 함양군장학회 회장인 임창호 군수에게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홍경택 함양군기획조정실장이 향우들에게 함양의 전반적인 군정현황을 설명했다.
3부 순서는 향우인의 밤 행사로 축하케익 점등 및 커팅으로 시작돼 임창호 군수, 노지환 회장, 강인호 회장의 건배사와 향우들의 노래자랑으로 흥겨운 분위기가 이어졌으며 추첨을 통한 상품전달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박호철 김해지사장 phc0220@hanmail.net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