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민원인의 고성과 협박, 욕설과 같은 전화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들에게 보다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전화 녹취 시스템을 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녹취는 상시가 아닌 민원인과 전화통화시 언어폭력이 지속될 경우 전화기의 지정버튼을 누르면 “녹취가 시작됩니다”라는 안내 멘트와 함께 녹취가 시작되며, 녹취 자료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철저하게 보안 관리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녹취시스템은 일부 악성 민원인들로부터 받는 스트레스가 다른 민원인들에게 서비스 질 저하로 이어지는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하고, 민원 마찰 감소를 위해 도입됐다”며 “더욱 친절한 응대로 민원상담을 진행하여 공무원과 민원인이 함께 웃는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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