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향상 우수학교로 선정된 수동 중학교(교장 김진석)는 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루기 위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여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글로벌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진로교육의 일환으로「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진로교육-Dream Concert」 를 실시하였다.
지난 12월 15일(월) 심정욱 인성부장교사를 비롯한 9명의 교사와 전교생 42명이 함께 글로벌인재개발연구원 이재철 원장을 모시고 본교 도서관에서 4시간동안 실시한 것. 이번 진로캠프는 1차시 ‘나의 역할 알기’를 통해 긍정적인 자아 발견과 태도를 정립했으며, 2차시 ‘잠재능력 인식하기’를 통해 자신의 잠재능력의 사용법을 배우게 되었으며, 3차시 ‘꿈의 원리 찾기’를 통해 자신의 꿈 목록 작성 등을 해 보았다. 4차시 ‘진로 설정하기’에는 꿈을 이루기 위한 단기, 장기적인 구체적 실천계획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 자신의 꿈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반응을 보였으며, 특히 1학년 서용진 군은 “이런 수업은 처음이었다. 정말 재미있었고 자신의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석 교장은 “ 꿈과 목표가 정확하면 공부가 하고 싶어지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