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초등학교(교장 마경수)는 12월 16일(화) ‘제2회 사자소학 백일장’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아침활동시간을 활용해 매주 1편의 사자소학을 익히면서 형제간의 우애, 부모에 대한 효도, 친구간의 우정 등에 대하여 자신을 되돌아보고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백일장은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그 동안 배운 사자소학의 내용을 객관식 시험을 치르고, 그 중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자기의 생각과 경험을 글로 쓰게 하였다.
3~4학년 학생들에게는 “事師如親 必敬必恭 사사여친 필경필공”이, 5~6학년 학생들에게는 “行必正直 言則信實 행필정직 언즉신실” 이 주제 글감으로 주어졌다. 이날 3학년 장원상을 수상한 김예원 학생은 “선생님은 항상 저희들에게 재미있게 공부를 가르쳐 주시고, 점심을 먹을 때는 밥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라고 충고도 해 주시는데, 그 동안 너무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선생님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잊고 지낸 것 같다.” 며 이번 사자소학을 통해 선생님을 존경하고 감사하게 되었다고 했다. 그리고 5학년 장원상을 수상한 이유진 학생은 “사자소학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도 사자소학의 문구처럼 행동을 바르게 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 며 자신의 생각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위성초등학교는 1년 동안 사자소학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부모, 친구, 사회에 대한 올바른 생활 규범을 익히고 자신의 행동을 반성함으로써 바른 인성을 함양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앞으로 학교 특색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