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초등학교(교장 조은희)에서는 11월 28일 우리지역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전통발효식품 김치 담그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체험학습은 먹을거리의 중요성을 알고 전통식문화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우리 식문화의 우수성을 배우고 직접 만든 김치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루어졌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먼저 우리 전통발효식품 김치에 대해 알아보고 김치에 들어가는 재료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부한 다음 절인배추에 양념을 넣어 직접 김치를 담아 보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제법 야무진 손놀림으로 배추 사이사이에 양념을 차곡차곡 넣어 김치를 담근 학생들은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직접 만든 김치를 찢어 입에 넣어주며 김치 맛을 자랑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김치 담그기 활동은 체험에서 끝나지 않고 수동면 불우이웃 5가족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김치로 마음을 전달하게 되어 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을 마치고 이지니 학생은 “급식시간에 김치를 잘 먹지 않았는데 직접 김치를 담아 보니 영양도 풍부하고 정성이 가득 들어간 훌륭한 우리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우리가 직접 만든 김치로 이웃을 도울 생각을 하니 정말 행복하다.” 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