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보건소는 지난 19일 경상대학교병원 박기수 교수를 초청해 ‘만성질환이란?’ 이라는 주제로 고혈압․당뇨 유질환자 등 지역주민 7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건강강좌에서 박 교수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내용을 중심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증상, 치료와 관리, 예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박 교수는 특히 “만성질환은 심뇌혈관질환으로 가는 주요 선행요인이 되므로 고혈압 및 당뇨 유병률이 높은 어르신들이 평소 생활습관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교육에 참석한 주민들의 몸 풀기를 유도하며 쉽고도 친근한 내용으로 강의해 인기를 끌었다.
이날 참석한 주민들 중 이모(함양읍)씨는 “이번 강좌를 통해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당뇨와 고혈압 등 심뇌혈관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들이 애초에 오지 않게 생활습관을 바꿔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을 알리는 강의나 교재, 홍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당뇨 및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예방·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