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에버랜드와 키자니아로 가을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첫째 날, 학생들은 에버랜드에 도착해 점심을 먹은 뒤 사파리로 이동하여 사파리 관람을 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하였다. 사파리 관람 후 학생들은 학년 별로 자유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보기도 하고, 크리스마스 테마의 퍼레이드를 보기도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낸 학생들은 저녁식사 후 다 같이 모여 20여분 가량 퍼레이드를 관람한 후 숙소로 돌아가 하루를 마무리 하였다.
둘째 날, 학생들은 키자니아로 이동하여 키자니아의 화폐인 키조와 자유이용권을 받은 후 각자 자기가 체험하고 싶은 직업 코너에서 직업 활동을 경험하였다. 작가와 성우, 백화점 매니져, 소방관 등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본 학생들은 직업 코너에서 받은 여러 자격증과 활동 결과물을 친구와 선생님에게 자랑하기도 하며 뿌듯함과 즐거움이 가득한 미소를 보였다.
이번 가을 현장학습은 에버랜드와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하며, 진짜 어른이 되어 볼 수 있는 테마파크인 키자니아를 다녀옴으로써 소규모 농촌학교의 특성상 직접 가기 어려운 장소를 체험하고, 초등학교에서의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거리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하면서 진로 탐색의 기회도 가질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