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5일(토)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 전교생은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 특색과제인 밀알(MIL-R) 뮤지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 소외 지역의 학생들에게 영화, 미술관, 뮤지컬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지난해 10월 직업인 초청 강사로 백전초등학교에서 강연을 한 진주 MBC 배용수 본부장님의 초청으로 백전초등학교 학생들은 진주엠비씨네 영화관에서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학생들은 아침 일찍 서둘러 진주 엠비씨네 영화관으로 향하였고 배용수 본부장님께서 준비해두신 영화표를 손수 건네주었다. 저학년(1~3학년)은 애니메이션 토마스와 친구들을, 고학년(4~6학년)은 인터스텔라를 관람했다. 1층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난 후, 경남문화예술회관으로 이동하여 1층에서 열리고 있는 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3시에 뮤지컬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를 관람하였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존의 백설공주 이야기를 재미있게 각색하여 색다른 스토리로 펼쳐지는 뮤지컬이었으며 배우들의 연기나 춤, 노래 실력도 매우 훌륭했다.
밀알(MIL-R) 뮤지컬 프로그램으로 뮤지컬을 공부하고 있는 백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공연이었고 학급에서 실시되는 뮤지컬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2학년 박소정 학생은 “무대 위의 뮤지컬 배우들 모습이 정말로 멋져 보였다. 우리반에서 준비하고 있는 개미와 베짱이 뮤지컬에서 개미 역할을 맡았는데 더 열심히 연습해서 나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