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은 12~15일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FOOD WEEK 2014(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우수한 함양 농가공식품을 홍보한다고 11일 밝혔다.   코엑스와 농수축산신문 등이 주최한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30개국 700개사가 참가해 1800개 부스에서 각종 국내외 농가공식품과 우수농수축산물을 알리고 쿠킹쇼, 해외바이어 상담까지 겸하는 하반기 국내 최대 식품행사다. 군에서는 이 행사에 농가공품 수출목표액 달성 일등공신인 죽염생산업체 인산 죽염촌(주)과 자색고구마 음료 생산업체 지산식품 등 9개 업체가 참가해 5개 부스(45㎡)에서 150품목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보면 △자색고구마 진액, 잼, 자색고구마 막걸리 등의 자색고구마 산업화 상품 15종((주)지산식품) △숨 쉬는 연잎 밥과 연잎 차 백연 막걸리 등 연산업화 상품 17종(함양 상림연영농조합) △죽염 간장 된장 등 죽염산업화 상품 15종(인산 죽염촌(주)) △여주 환, 여주 발효차, 산양삼 캔디 등 기능성 건강식품 25종(천령식품, ㈜함양 산양삼) △쿠키류, 잡곡류, 흑마늘류, 양파즙 등 함양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농가공 제품이 58종(함양농협, 우리밀농산영농법인, ㈜우리가, 영농조합법인 고운) △백순차, 여주차 등 차류 20종 등이다. 군은 이들 제품을 전시하고 자색고구마제품, 연산업화상품, 기능성건강식품, 각종 차류는 시식행사도 벌이고, 하루 4회 회전판 다트게임으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9종 900여점의 경품도 지급한다. 이밖에도 이번 행사를 찾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100개 해외유통바이어를 초청해 일대일 상담활동을 벌이며, 국내 대형급식식자재 관계자와 외식업 구매결정권자 3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상담활동도 벌인다.  군관계자는 “다섯 번째로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함양 농식품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안정적으로 함양 농식품 판로를 확보하여 부가가치가 창출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외 식품업계 간 교류를 촉진하고 협력해 함양 농식품 브랜드 향상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15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