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여중(교장 이재엽) 3학년 학생은 체육관에서 11월 6일 (목) 1시부터 3시까지 학습독서 강연에 참여하였다.
함양도서관에서 학교도서관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독서 분위기 확대를 위해 실시한 이번 독서문화행사의 주제는 ‘학습독서’와 관련된 것이었다. 강사는 박라권(경상대 철학과 교수)가 강연을 맡아 중학생의 발달단계에 따른 독서법을 강연하였다.
이번 강연의 내용은 학습 독서의 의미, SQ3R 읽기 방법, 읽기 전략, 복습의 시기 등 학생들의 학습과 관계되어 효율적인 독서법을 소개하였다. 단순히 재미로 읽는 독서보다는 학습과 관련된 독서라서 다소 딱딱한 내용을 학생들의 이해수준에 맞춰 학생과의 소통으로 강연을 하여 눈길을 끌었다.
중학교 3학년들은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단계로 학습독서에 대한 관심이 많아 열심히 경청하며 들었다. 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평소 책을 많이 읽는데 내가 책을 읽어 온 방법과 달라서 새로웠고 더불어 공부까지 독서하듯 해야 된다는 것을 알고 충격적이었다. 강연에서 배웠던 것을 토대로 고등학생이 되어서 공부를 하려고 다짐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공부를 할 때 학습할 분량이 많아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학습독서법에 따라 공부하면 복습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학습 효과도 있겠으며 교수님이 복습 주기를 소개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