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10월30일 2층 다목적실에서 병설유치원 학생과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 ‘초록대장과 빨간망토’를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국민건강증진운동본부 별마당인형극회와 함양군 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 것으로, 환경오염이 심해지면서 세균들이 살기 좋은 세상이 되자 세균대장 빨강망토가 초록마을을 공격하는데 건강지킴이 초록대장이 튼튼파워(면역력)로 세균대장 빨강망토를 무찌른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형극을 관람하는 학생들은 아토피로 인한 가려움과 진물로 괴로워했던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흥미진진한 표정으로 인형극을 관람하였다. 또한, 초록대장이 빨강망토를 무찌르기 위해 학생들의 도움을 요청하자 열심히 함성을 지르며 인형극에 몰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인형극을 관람한 한 학생은 “아토피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귀찮아서 잘 지키지 않은 것이 많았는데, 인형극을 보며 이제부터라도 잘 지켜야겠다고 다짐하였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이번 인형극 관람을 통해 아토피를 앓고 있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에게도 아토피와 천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게 하고, 아토피와 천식에 대한 예방과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지키고자 하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