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는 10월 29일(수) 맑고 높은 가을 하늘 아래 상림공원에서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상림숲 마라톤 대회’가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위림초등학교에서 평소 학생들을 심신단련을 위해 실시되었던 상림건강달리기와 연계하여 실시된 활동으로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게, 친구들과 더불어 즐겁게”라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이 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이 상림건강달리기를 통해 다진 체력들을 점검하는 것과 동시에 친구들과 같이 뛰면서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힘찬 출발 신호와 함께 위림초 학생들은 상림 공원 다별당을 출발점으로 마라톤 대회를 시작하였다. 학년별로 정해진 코스가 다르게 되어 있어 학생들은 자신의 학년에 맞는 코스를 기억하여 뛰기 시작하였다. 대회 초반 무리하게 속도를 내어서 뛰어간 학생들은 얼마 가지 못하여 하나둘씩 지쳐서 걷기도 하였지만 자신의 실력에 맞춘 속도로 뛰는 학생들은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짐 없이 뛰었다. 중간중간 안전요원으로 배치되어 있는 선생님들의 격려을 받으며 학생들은 더욱더 힘을 내어 뛰었다. 마지막 결승점인 다별당 입구로 들어오기까지 학생들은 최선을 다하여 자연, 친구들과 더불어 정정당당히 경기에 참여하였으며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경기를 마쳤다.
이번 대회 6학년 최우수인 박찬용 학생은 “상림숲 마라톤대회를 통해 더욱더 건강해진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상림건강달리기와 연계하여 상림숲 마라톤대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건강과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