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서억섭)는 9월 15일(월)부터 9월 19일(금)까지 학부모와 학교, 교사간의 소통을 강화하여 질 높은 학교교육 활동을 펼치고자 제2차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담임교사들은 사전에 상담 활동 안내장을 발송하여 상담 신청을 받고 일정을 조정해서 상담 계획을 수립하였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학부모님들을 위해 주로 오후 시간을 이용하여 1:1의 맞춤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방문상담이 불가한 학부모님들을 위하여 전화 상담과 저녁 상담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4일(목)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2학기 학교 교육과정 전반과 학급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안내와 자세한 설명을 듣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상담 주간에는 학부모와 교사가 1:1로 만나서 자녀에 대한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심층적으로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상담 내용으로는 학생들의 수업태도, 교우관계, 학업 성적, 학습 습관, 진로 상담, 생활지도 상담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폭넓은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상담에 참여한 4학년 학부모님께서는 “자녀의 학교생활 모습과 가정에서의 모습을 담임선생님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가정과 학교가 서로 긴밀하게 소통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절실하게 깨달았다.”고 말씀하셨다.
이러한 상담 활동은 1회성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수시로 이루어져야 하며, 자녀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가정과 학교에서 서로 교환하는 것이 우리 아이를 보다 더 바르고 훌륭하게 키우는 지름길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