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성민)에서는 오늘 오전 군청을 방문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함양산삼축제에서 산삼식혜와 보리떡 등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최성민 회장은 “무더운 축제기간에 회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고생한 덕분에 이렇게 좋은 일을 하게 되어 기쁘다” 며 “적은 금액이지만 지역의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장학금 기탁의사를 밝혔다.
이에 임창호 함양군수는 “평소 자원봉사 등 따뜻한 손길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이렇게 장학사업에도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며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한편 함양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함양군 내 14개 여성단체 연합 모임으로 지역의 어려운 가정에 김장김치와 밑반찬 제공은 물론이며 지역축제나 문화행사에 도우미 역할을 하는 등 대표적인 봉사단체다.
그리고 함양군에 거주하시는 어느 독지가가 언론에 알려지길 원치 않으며 장학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매년 100만원을 기탁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함양군장학회 이사장(임창호)은 최근 군민들의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어 기부 문화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