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5일 5~6교시, 위림초등학교(교장 이정구) 3~6학년 학생들 33명을 대상으로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기후, 에너지 학교 교육을 실시하였다. 범지구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환경 ․ 기후변화문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바른 이해와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함양군이 주최하여 경남그린스타트네트워크, 함양군그린리더협의체에서 주관한 교육이었다.
1시간 반 가량 진행된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문제의 올바른 이해 및 녹색생활 실천을 주제로 영상 자료와 강사의 즐겁고 친절한 설명, 그리고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되어졌다. 기후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기상이변, 재해 등의 사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방법, 기후변화와 탄소발자국, 녹색생활실천과 신재생에너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활의 지혜 등 주제에 맞추어 중요한 내용들을 묻고 답하는 과정과 영상자료들을 보는 과정을 통해 기후변화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 방안을 알아보았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LED를 이용한 로켓을 만들어 봄으로써 학생들이 평소에 자주 접하지만 잘 몰랐던 LED에 대해서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녹색생활 실천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값진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하준의 학생은 “기후변화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알게 된 기회여서 좋았으며, 앞으로 나도 녹색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얻게 된 기후변화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하여 위림초등학교 학생들이 함양을 더욱 푸르게 만들 녹색생활을 실천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