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거창지사(지사장 이종회)는 국민연금 미청구건 해소를 위해 9월 한 달 동안 ‘국민연금 찾아 가세요’ 청구안내 일제정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국민연금 찾아가세요’는 청구할 국민연금이 있거나 연금을 받은 이후 추가로 지급받을 금액이 발생한 경우 가까운 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본인이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바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공단에서는 국민연금 수급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수급권 발생예정자에 대해 지급사유 발생 3개월 전에 사전 청구안내를 실시하고. 직원들이 전화 또는 출장. 소재불명시 친·인척과의 접촉을 통해 연금청구시까지 6개월 주기로 반복해서 청구안내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창. 합천. 함양군 관내에서 주민등록말소. 유족의 소재파악 불가 등의 사유로 아직까지 국민연금을 청구하지 않은 이들이 있다. 공단은 이번 ‘국민연금 찾아가세요’ 기간 중에 국민연금 납부이력이 있는 60세 이상인 어르신과 사망한 가입자의 유족은 청구하지 않은 국민연금이 있는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참고> 홈페이지‘국민연금 찾아가세요’서비스 이용 경로 및 본인 인증 방법 ○ 이용경로 : 홈페이지 → 내연금 알아보기 → 나의 연금 알아보기 (또는 홈페이지 → 전자민원 → 개인서비스 → 조회/증명 ) ○ 연금내역 확인 등 서비스 이용시 본인인증 - 공인인증 또는 실명 인증(급여청구시 공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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