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생활체육회(회장 정현태)는 11월1일부터 3일까지 창녕군 일원에서 열린 제24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에 16개 종목 33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1일 정현태 생활체육회장과 임창호 군수. 박종근 의장. 참가 선수단 등 200여명이 모여 고운체육관에서 결단식을 가졌다.
함양소방서(서장 조길영)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불조심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작품을 오는 11월22일(금)까지 공모한다.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이다. 정부는 11(十一)을 합치면 흙 토(土)자가 된다는 의미로 지난 1996년 11월11일을 농업인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함양군은 어려운 농업여건 속에서도 함양농업의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창출해 온 농업인의 사기를 높이고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제1회 함양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FOOD WEEK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한 함양군을 대표하는 농업인. 지난 11월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는 국내 식품업계 수출확대와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30개국. 700개사가 참가한 국내 하반기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는 지난 11월6일 한 해 동안의 교육성과를 선보이는 지곡 가을잔치를 마련했다. 지곡 가을잔치는 작은 학교의 여건을 고려해 학교 행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작품 전시회 관람을 시작으로 1부 학예행사. 2부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지곡초등학교(교장 정재섭)는 지난 11월7일 병설 유치원생과 전교생 모두가 함양상림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할아버지. 할머니와 시간을 보내며 봉사활동을 펼쳤다.
병곡면은 11월5일 병곡면 광평리에 위치한 대봉산 생태학습관 강당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마을이장. 주민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현장 체험 행사를 가졌다.
백전초등학교(교장 노명환)가 제17회 경남어린이 연극페스티벌에 참가해 11월2일 ‘운드 오브 뮤직’라는 뮤지컬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6학년 학생 18명은 12팀이 참가한 연극 페스티벌에서 두 번째로 무대를 장식했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현복)은 올 10월에 조성한 ‘지리산유아숲체험원’에서 11월7일 서부산림청. 함양국유림관리소. 함양군. 함양군교육청. 숲해설가. 유치원. 어린이집. 학부형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함양제일고등학교(교장 이창영) 송승열. 김수미 학생이 ‘국가직 지역인재 견습직원 9급 공무원 시험’에 최종합격했다.
2001년 창단한 이후 전국관악경연대회에서 7년 연속 금상을 수상해 우리나라 학교 관악의 선두그룹에 위치한 위성초등학교(교장 정순호) 관악부가 연습실을 새롭게 단장했다.
안의초등학교(교장 서억섭) 2∼6학년은 11월1일부터 6일까지 아동안전지도를 만들었다. 아동안전지도란 초등학교 주변 500m 내외를 직접 돌아다니며 위험한 장소와 안전한 장소를 구분하여 만든 지도다.
지난 11월 4일(월). 미래학교인 서상초등학교(교장 강민구)에서는 특성화 교육인 ‘연극 활동’을 통해 신장된 학생들의 자신감과 창의적 표현력을 대내외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제17회 경남어린이 연극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금반초등학교(교장 서돌수)는 지난 11월5일 3∼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장발장을 체포하지 않은 위베르의 행동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하여 논하여 보자’를 주제로 사회자 1명과 찬성. 반대 각 2명. 그리고 나머지 학생들은 패널 역할을 맡아 토론이 진행됐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현복)이 숲 가꾸기 기간을 맞아 11월6일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함양군 함양읍 죽림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산림청. 함양군. 산림조합. 임업후계자. 대학생.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바이오에너지림 조성 기금 기증식이 11월5일 서부지방산림청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현대자동차는 새만금목재에너지림 조성을 위한 기금 4천만원을 서부지방산림청에 기증했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현복)은 이 기금으로 새만금목재에너지림 조성을 위한 이태리포플러 묘목 2만여 그루를 구입해 심게 된다.
2학기 중간고사가 끝난 주말에 아빠가 가족 산행을 가자고 하셨다. 집앞 김밥집에서 김밥 4줄을 사가지고 한번도 가본적 없는 남덕유산으로 향했다. 가는길에 차창가에 보이는 함양의 산과들이 노란. 빨강. 연두. 갈색. 주황 등 말 그대로 오색으로 물들어 있었다.
스터디플래너와 복습노트를 서상중고등학교 기가선생님을 인터뷰 하였습니다
제16회 세계평화미술대전에서 민순희(강정구 재경함양군 향우회장 부인) 여사가 종합대상을 수상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재경 백전면향우회(회장 소옥희)는 지난 11월3일 성수동 라성뷔페에서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