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 아래 전교생이 거창수학체험센터에서 실시하는 ‘몸으로 배우는 체험수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수학을 보고 만지면서 친해지는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일상생활속에서의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었다.
학교체험수학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 교구를 갖춘 호지(Hodge) 수학체험관 ▶시행착오를 통해 즐겁게 미션을 해결하는 P-NP 방탈출 ▶실로 여러 직선을 그려 곡선처럼 보이게 하는 스트링아트 ▶50여종의 수학컨텐츠를 활용한 놀이수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년군을 나누어 수준에 맞게 실시하였다. 체험수학해설강사가 모둠별로 학생들을 인솔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에 따라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는 수학체험이 이루어졌다.
5학년 이○○ 학생은 방탈출 체험 후 “수학퀴즈를 풀어 미션을 해결해야만 하는 방탈출 체험이 흥미진진하고 가장 재미있었다”라며 “원래 수학이 싫었는데 재미있어진 것 같아요” 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서상초등학교는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꿈을 키워가는 희망교육’의 비전 아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모색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학교교육과정 비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