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방서(서장 구본근)는 신속하게 응급환자의 정보를 확인해 맞춤형으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119안심콜 서비스 운영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단독세대, 홀몸노인, 장애·유병자,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국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구급서비스다. 사전 등록한 정보를 기반으로 질병 및 상황 특성을 미리 파악하고 출동해 신속하고 정확한 처치를 제공하고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SMS)로 환자의 응급상황 발생 사실이 자동으로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안심콜 서비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119.go.kr)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직접 등록하기 어려울 경우 보호자나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이 등록할 수 있다. 구본근 서장은 “가족의 안전과 안심을 전할 수 있도록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며 “양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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