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오는 한국인 관광객들의 현상이 최근에 증가했으며 국제 언론의 주목을 끌었고 그들은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과거에는 베트남이 ‘배낭여행’ 낙원으로 알려져 관광객들은 다양한 음식 문화, 풍요로운 유산 및 장엄한 자연 경관으로 탐험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 관광 사진이 바뀌고 있어 한때 평화롭게 잠든 해안 도시와 마을은 이제 호화로운 리조트로 변했습니다. 이전 도로는 대부분 예산 호텔이었으나 이제 편의점 및 대형 호텔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베트남 관광 산업은 지난 몇 년 동안 급속히 발전해 왔습니다. 2017년에 베트남은 아이슬란드와 몽골과 같은 국가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개의 목적지 중 1개로 선정되었습니다. 2018년 상반기에 베트남은 800만 명의 해외 방문객을 환영했습니다. 작년 대비 27.2% 증가하여 약 134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결과는 한국인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에 기인합니다. 작년 베트남 방문객은 중국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으며 2017년에 비해 46.5% 증가했습니다. 항공사 데이터 분석 페이지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가는 항공편의 수는 베트남의 국제선 트래픽의 44.5%를 차지합니다. 아시아나 항공과 제주 항공과 같은 한국 항공사는 수요가 급증하면서 부산과 다낭 구간을 매일 운항하기 시작하여 이 역량을 86% 증가 시켰습니다. 덕분에 다낭은 작년 여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한국 전자 상거래 사이트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은 특히 호이안을 좋아합니다. 2018년에 2400명이 넘는 한국인 방문객이 호이안을 방문했습니다. 2016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처음으로 중국인을 능가했습니다. 2018년 3월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떠난 한국인 관광객을 인터뷰했습니다. 이 관광객은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그 가족과 함께 방학 동안 교외나 제주도로 놀러 다녔습니다. 그들은 해외로 나간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베트남에서 몇 년 동안 텔레비전으로 발견한 것을 보고 소셜 네트워크에서 베트남 문화와 요리를 읽은 그는 자신의 눈으로 그것을 보고 싶어 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휴가를 통해 베트남에 오는데 많은 좋은 것들이 들려서 시험해보기로 했습니다.” 29세의 사무원 관광객이 털어 놓았습니다. 하노이에 도착하면서 한국어로 간판, 바베큐 레스토랑, 뷰티 숍, 카페 숍 등을 보았을 때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다른 한국인 관광객들도 같은 인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트남을 방문할 때마다 더 많은 한국의 간판과 카페를 볼 수 있으며 한국과 관련된 많은 사업을 알게 되었고 베트남 사람들도 한국 문화를 좋아한다.” 한국의 기업가가 베트남에 6번이나 와서 나눠 주었습니다. 호치민시의 여행 컨설턴트 회사의 대표는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한국 영화와 음악 외에도 아마 국가 축구팀의 박항서 감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은 현재 베트남 자본 투자액이 650억 달러에 이르는 베트남 최대의 외국인 투자 기업이며 삼성 그룹은 몇 개의 대규모 제조 공장을 이곳에 개설했다. 하노이와 호치민시는 한국인들이 모여 살고 있는 지역을 가지고 있다.” 이 대표는 매우 잘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조빈황씨는 The Saigoneer의 한국어 편집인은 젊은 관광객들은 베트남에서 ‘한국 체험’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돈이 있고 연세 있는 한국 관광객들이 여행하면 한국식 음식과 서비스를 찾고 별로 움직임을 좋지 않는 관광객들이 가이드가 필요합니다. 관광객 대다수의 눈에는 베트남이 새로운 지평선 일뿐만 아니라 고향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음식은 한국과 같고 재료도 더 신선하고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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