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2018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10월 2일, 4일 1~6학년 모든 학급에서 학부모 참관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10월 2일에는 저학년(1~3학년) 각반 교실에서 2교시(10⁚00~10⁚40)수업은 담임교사에 의해 이루어졌고, 3교시(11⁚00~11⁚40)에는 학습도움반(학습도움반 학생), 영어 회화(4학년1반)수업이 전담교사에 의해 진행되었다. 10월 4일에는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2교시에는 담임교사에 의해 이루어졌고, 3교시는 체육, 영어, 영어회화, 음악수업이 전담교사에 의해 실시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있는 교실 또는 전담교실을 찾아 교과의 과정에 맞는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한 수업을 참관하였다. 또한 학급 게시판과 교우관계를 통해 평상시 자녀의 학습 내용과 학교 생활을 살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국어 시간에는 흉내 내는 말로 글짓기, 말판 놀이 등으로 교사와 학생 서로 간에 공감하고 소통하여 학생들의 참된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이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참관했던 한○○아버지는 수업시간 내 바른 자세로 학습 활동에 참여하여 내용을 잘 이해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고, 나의 초등학교 2학년시절을 잠시 회상 해 보았다. 또한 공개 수업을 준비하고 이끌어 주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을을 전한다고 하였다. 대부분의 학부모가 참관한 1학년 교실은 자녀와 함께 직접 참여하는 수업형태로 활기찬 교실 분위기를 만들었다. 박○○어머니는 자녀와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어 즐거웠으나, 2명의 학생 부모가 부득히 참여하지 못해 혹여나 그 자녀의 마음에 상처로 남으면 어쩌지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학생, 선생님, 부모가 적극 참여하여 즐거운 학교, 행복한 교육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