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9월 13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 가치관을 형성시키기 위해 경남 이동형 청소년 성문화센터 ‘마법성’과 연계하여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성교육 이동버스에 오른 학생들은 긍정적인 성의 모습, 생명 탄생에 대한 과학적 지식, 정상적인 사춘기의 신체적 변화, 음란물에 대한 비판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는 건강한 성문화 등을 교육 받았다. 또한 생명과 사랑, 성 인권, 성 평등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듣고, 만져보는 체험을 통해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큰 관심을 지니고 참여한 체험활동은 모형자궁 속 태아의 자라나는 모습 보기, 태동 인형의 움직임 느껴보기, 갓 태어난 신생아모형을 직접 안아보기 등이었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생명의 존엄성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6학년 임지민 학생은 “성교육을 통해 사춘기의 변화가 자연스러운 것임을 알게 되었고, 나와 친구들 모두 소중한 존재임을 깨달았으며 부모님께 더욱 감사한 마음을 지니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함양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