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9월 11일(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 어린이 에너지 골든벨’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에너지 교육의 필요성과 학생들의 에너지절약 함양 및 실천의식을 고취,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도전! 어린이 에너지 골든벨’행사는 경상남도교육청, 한국에너지공단경남지역본부가 주최하고 창원YMCA 주관으로 열렸다. 에너지 골든벨은 에너지와 환경에 관한 상식부터 에너지절약 의식, 실천 방법을 일깨우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골든벨 형식의 진행을 통해 교육적인 효과를 높였다.
대회의 진행은 ○×퀴즈, 패자부활전, 축하공연, 에너지 골든벨 문제 등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문제를 푸는 동안 학생들의 환호성과 아쉬움, 기쁨 등 적극적인 참여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문제가 하나 둘씩 이어지자 학생들은 우리학교에서 에너지 골든벨이 울리기를 바라는 기대감으로 친구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문제를 푼 10명의 입상자들은 수상의 영광과 함께 10월 김해에서 실시하는 ‘골든벨 왕중왕전’에 참여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마지막 골든벨 문제를 통과하여 최우수상을 받은 5학년 박서현 학생은 “에너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여 골든벨을 울리게 되어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기뻤다. 앞으로도 환경과 에너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것이며 왕중왕전에도 멋지게 도전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은 에너지와 환경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을 보전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함양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