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여자중학교(교장 구영숙)에서는 지난 5월 4일 함양여중 목련관에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흡연예방교육 및 건강 줄넘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먼저 학생들은 흡연예방 및 금연 결의 선서를 하여 흡연예방과 금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과 신체와 마음을 해하는 담배를 사지도, 피우지도 않을 것을 스스로 다짐하였다.
이어서 “흡연예방교육 및 건강줄넘기 대회”를 실시하였는데,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줄넘기라는 신체활동을 통해서 교육이 진행되었다는 점이 뜻깊다고 할 수 있었다. ‘흡연예방교육 및 건강 줄넘기 대회’에서는 학년 별로 2단뛰기, 가위뛰기, 오래뛰기 3종목에서 1위, 2위, 3위를 한 학생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또한 줄넘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정신과 신체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고, 담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을 스스로 일깨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날 함양군 보건소와 연계하의 “흡연예방 골든벨”도 실시되었다. ‘흡연예방 골든벨’에서는 흡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에 대한 강사의 설명을 듣고 골든벨 퀴즈 진행 방식으로 배운 내용을 확인하면서 담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을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영숙 학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평생 흡연예방 및 금연의 의지를 다지고, 건전한 심신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