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4월 12일(목) 함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본교 4∼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사시 위기관리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함양소방서와 함께 119 이동안전체험차량 안전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119 이동안전체험차량은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지진체험, 화재대피체험 등 다양한 재난체험 시설이 차량 내부에 갖춰져 있었다. 학생들은 차량 내부에서 생활 속 각종 안전사고에 관한 교육, 지진체험, 비상탈출체험 등 유사시 대응 능력을 기르는 생생한 체험을 하였다.
또한 이동안전체험차량 체험 후 119 소방대원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심폐소생술체험을 직접 실시해봄으로써 실제 생활 경험과 관련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몸으로 안전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안전 교육에 참여한 5학년 박가람 학생은 “이번 체험을 통해서 여러 안전사고가 일어났을 때의 대처 요령을 알게 되었으며 특히 체험 위주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해보면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초등학교 안창남 교장은 “안전교육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수칙과 예방 행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안전하게 생활하는 태도가 중요하다.”며 “본교는 앞으로도 체험중심 활동을 통해 안전한 생활을 몸으로 익히는 유용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할 방침이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