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수) 함양초등학교(교장 안창남)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 창의 축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년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과학 체험으로 꾸며져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었다.
과학 체험 활동으로는 운동에너지와 색의 혼합에 대해 탐구하는 팽이 만들기(1학년), 진공의 힘을 알아보는 초코파이 부풀리기, 비행기 부양원리를 탐구하는 비행기 만들기(2학년), 고무줄 탄성력을 탐구하는 매직 나비 만들기, 자력 및 색의 혼합을 알아보는 자석 팽이 만들기(3학년), 트러스 구조 원리를 탐구하는 튼튼한 스파게티 구조물 만들기, 화석 발굴(4학년), 위치 에너지와 운동에너지를 탐구하는 우주탐험 롤러코스터 만들기(5학년), 빛의 굴절을 이해하는 보로노이 빛상자 만들기(6학년)등이 각 학년별로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지난 해 과학축제가 재미있어서 이번 과학축제도 기대하고 있었는데 역시 기대 이상이었고, 친구와 함께 롤러코스터를 만들고 볼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때의 기분은 최고였다.”고 말했다. 또한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과학에 좀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전교생이 모두 참여한 이번 `과학 창의 축제` 행사로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으며, 학생 개개인이 잠재적 소질 계발의 계기가 마련되었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함께 손으로 직접 만지고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는 신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